디자인 패턴이란?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체 간의 상호 관계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규약"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을 의미한다. 디자인 패턴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생성 패턴구조 패턴행위 패턴생성 패턴생성 패턴은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이다.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생성 패턴의 역할을 요약하면 "추상 객체 인스턴스화"이다. 생성 패턴은 5가지가 있다.추상 팩토리빌더팩토리 메서드프로토타입싱글톤 정처기를 공부할 때 "추빌팩프싱"이라고 외운 패턴들이다.구조 패턴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이다.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지닌 두 개의 객체를 묶어 단일 인터페..